본문으로 바로가기

profile

후셈 아우아르(Houssem Aouar)

  • 국적 - 프랑스

  • 신체 조건 - 175cm/70kg

  • 포지션 - 중앙 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 주발 - 오른발

 

유스 클럽

리옹에서 태어난 아우아르는 8살 때부터 AC발뢰르반에서 축구를 배우기 시작했고 11살에는 지역 최고의 명문 축구팀인 올랭피크 리옹에 들어가 유스 클럽 최고의 유망주로 떠올랐다.

 

2016-2017 시즌

2017년 2월 16일 아우아르는 유로파 리그 32강 1차전에서 데뷔전을 치뤘다.

그리고 32강 2차전, 교체로 출전해 자신의 데뷔골을 기록하게 된다. 

(리그 3 + 유로파 2)

 

2017-2018 시즌

팀의 핵심인 코랑탱 툴리소, 알렉산드로 라카제트, 발부에나가 시즌이 끝나자마자 팀을 떠나면서 팀의 미래는 매우 비관적이였다. 하지만 아우아르, 마리아노, 페키르가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그들의 공백을 완벽히 채웠고 리옹은 더 좋은 시즌을 보내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아우아르의 활약이 대단했는데, 아우아르는 어린 나이였음에도 경기 내에서 노련함과 영향력있는 센세이셔널한 모습을 보여줬다. 

얼마나 대단한 활약을 펼쳤나면, 팬들이 아우아르를 제 2의 지단이라는 표현을 할 정도. 

이번 시즌 미친 퍼포먼스를 보여줬고 아우아르는 골든 보이 수상자 후보에 이름이 올라간다.

(리그 32 + 쿠프 드 프랑스 4 + 유로파 8) 

 

2018-2019 시즌

저번 시즌, 좋은 모습을 보인 아우아르는 이번 시즌에는 기량이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 

리그에서 전반기에만 5골 1도움을 기록했고,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5경기 3도움을 기록하는 등 팀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에

크게 기여했다. 

아우아르는 은돔벨레와의 밸런스, 시너지가 매우 좋았고 중원이 강한 맨시티와의 경기에서도 싸움에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 때부터 빅클럽들의 저돌적인 관심을 받게 된다. 

(리그 37 + 쿠프 드 프랑스 2 + 쿠프 드 라 리그 1 + 챔스 7) 

 

2019-2020 시즌

시즌 시작 전, 아우아르는 여러 빅클럽과 이적설에 휘말렸으나 잔류하는 반면, 페키르는 레알 베티스로, 은돔벨레는 토트넘으로 이적하게 된다. 

팀의 핵심이었던 두 선수가 떠난 후 팀의 확실한 1 옵션 미드필더로 기용되었다. 

팀의 챔피언스 리그 16강 진출에 가장 큰 기여를 했고 유벤투스와의 1차전에서 득점을 하는 등 좋은 모습을 계속 이어나갔다. 

리그 컵에서는 완전히 득점력이 폭발하며 7경기 5골을 기록한다.

(쿠르 드 프랑스 3골 + 쿠프 드 라 리그 2골)

코로나 19로 인해 리그앙이 조기 종료된 현재, 리그보다는 챔스와 리그 컵에서 더 인상깊은 활약을 펼쳤다.

(리그 25 + 쿠프 드 프랑스 4 + 쿠프 드 라 리그 3 + 챔스 5)

 

플레이 스타일

많은 팬들이 제 2의 지단이라고 부르지만, 사실 이니에스타에 더 가까운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아우아르는 피지컬을 적절히 이용해 볼을 지키는 지단의 스타일보다는 민첩성과 주력을 더 자주 이용하고측면으로 빠지는 모습도 이니에스타와 더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아우아르의 축구 센스온 더 볼 어빌리티는 큰 설명 필요없이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고, 준수한 주력, 적당히 낮은 무게 중심과 프랑스에서도 손꼽히는 볼 컨트롤 능력을 바탕으로 상대의 압박을 벗어내는 것에 능하며 멘탈적으로도 어린 나이에 맞지 않는 여유와 침착성을 가지고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 침착함을 보여주는 아우아르

 

이 뿐만 아니라 볼 배급 능력도 수준급인데, 기본적으로 리스크가 큰 스루 패스, 좌,우로 전환시키는 롱 패스, 빠른 템포의 숏 패스까지 뛰어난 정확도를 보여주며, 경기 내에서의 조율과 영향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경기를 지배할 수 있는 능력도 충분하다고 여겨진다. 

 

좌,우로 전환시키는 롱 패스

 

이 중에서 아우아르의 주 특기를 꼽자면, 연계와 짧게 치고 들어가는 드리블. 

이 능력을 바탕으로 보여주는 2선 침투도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2선에서의 침투로 만들어낸 골

 

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존재한다. 킥력체력분배.

전반에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후반에 체력이 떨어져 영향력이 떨어지는 모습이 간간이 있고 킥력은 확실히 발전이 필요하다.

 

그리고 사람들이 수비도 좋지 않을거라 생각하는데, 수비 가담 능력 또한 뛰어나다. 수비 스킬도 수준급이고 패스 길을 잘 예측해 중간에 끊어먹는 경우도 많다.

 

이적 평가   

맨시티에 전술적으로 알맞는 선수.

개인적인 능력도 뛰어나고 실바의 대체자로 이 보다 좋은 선수는 없는 것 같다.

영입도 큰 어려움은 없어 보이고 아우아르가 기본적으로 맨시티를 좋아한다.

개인적으로 오면 좋겠다.